본문 바로가기
창업이야기

<프랜차이즈창업> 온달집 창업 정보!!

by 생존일기 2024. 2. 16.
반응형

술집 트랜드 들이 많이 바꾸어 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불과 몇달전만 하더라고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나 인테리어가 예쁜집들이 유행 이었다면 요즘엔 가격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집들이 유행 하고 그 쪽으로 트랜드가 바뀔것 같아 보입니다.

 

오늘은 2024년 인기 끌 것같은 온달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달집 창업 장점

 

1. 흔치 메뉴를 판매 하지 않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고 유행에 큰 타격이 없을 것 같습니다.

 

2. 여자들이 좋아하는 메뉴(무뼈닭발, 닭똥집,닭다리살, 꼼장어등) 들이 많다보니 남자 고객들 유입이 좋을 듯 생각 합니다.

 

3. 높은 마진율을 자랑합니다. (홈페이지에 기재된 원자재 18.7%)

 

4. 숯불포차라는 타이틀과 가까워 1차 부터 2차 3차 까지 가능해 보입니다.

5. 홀, 포장, 배달이 가능한 메뉴들이 많다보니 3웨이 매출을 달성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6. 아직 가맹점이 20 군데대 밖에 되지 않아 좋은 자리를 선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달집 창업 단점

 

1. 점주 본인 능력에 따라 매출의 격차가 커 보입니다. 평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긴 하지만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메뉴다 보니 홍보, 손님관리, 서비스등에 따라 매출이 달라 질듯 싶습니다.

2. 숯불포차다 보니 모든 메뉴는 숯불에서 완벌을 해야 하기 때문에 숯불 직원 관리가 힘들 것 같습니다.

3. 아무리 소스가 원팩으로 제공이 된다지만 숯불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장이 상주 하지 않은 이상 맛의 편차가 심할 듯 싶습니다. (요리를 숯불에 얼마나 굽냐, 초벌하냐, 등등)

4. 타 브랜드보다 가맹비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 아직 가맹점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 파워를 보긴 힘들 것 같습니다. 

 

온달집 창업 비용

 

온달집 창업 비용은 가맹비 1.500만원 / 교육비 500만원/ 보증금 300만원 등 30평 기준으로 1억 500만원정도 발생 할 듯 싶습니다. 이 외 별도 공사비용/ 부동산임대료/ 부동산권리금/ 부동산 수수료등을 감안한다면 1억 5.000만원 이상 생각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온달집 창업에 있어 가장 좋은점은 원가률이 저렴하다 입니다. 보통 프랜차이즈라면 원가율 최소 35% 이상 최대 50% 인 반면 온달집은 원가율 18%정도 이니 사장이 열심히 한다면 4천만원 매출에 최소 1.000만원 ~ 1.500 만원 정도의 순수익이 발생 할 수 있고 모든 소스들이 본사에서 원팩 시스템으로 납품이 되다 보니 점주님들은 편하게 장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