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이야기

자영업<10년차> 3.6.9법칙

by 생존일기 2022. 12. 3.
반응형

장사를 하다보면 어느때보다 힘들다, 하기싫다, 괜히했다 이런 생각이 들때가 있을겁니다. 이런 감정이 생기는 시기가 바로 3개월 6개월 9개월 3년 6년 9년 시기이다. 아닐것 같죠? 딱 맞아 떨어질겁니다. 저에게도 아니 수 많은 사장님들이 대부분 그러신담니다.
1개월,2개월 정신 없이 지나가다 3개월쯤 되면 아 ~ 내가 이 어려운걸 왜 시작했지? 그냥 잘 다니던 회사나 다닐걸....뭐 얼마나 큰돈 번다고 장사를 시작해가지고... 이런생각이 들다가 다시 4개월차가 되면 역시 내선택이 맞았어 장사 재밌네 라고 할겁니다. 이게 또 기가막히게 잘 맞아떨어진다는게 신기합니다. 주변 사장님도 똑같은 이야기를 하시기도 하고요. 이럴때 일수록 멘탈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멘탈 관리를 못한다면 매출 타격에 직격탄을 맞을수도 있습니다. 그냥 잠깐 지나가는 시기이니
잠시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시기가 3개월마다 지속적으로 일어날겁니다.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는 말이 있습니다. 즐기시다보면 이 또한 지나갈겁니다.
장사는 장거리 마라톤 입니다.  마라톤도 하다보면 중간에 얼마나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있겠습니까? 죽을것 같이 힘든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면서 골인지점까지 달려야 합니다. 장사도 단거리가 아닌 장거리 마라톤처럼 느긋하게 하다보면  언젠간 좋은 결과가 분명 생길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