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을 시작했다면 홍보에 관심이 생길 것이다. 아니 관심이 생겨야 한다.
예전에는 입소문이 였다면 요즘에는 홍보에 얼마나 많은 노출이 되냐가 상당히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한 달 지출비에서 홍보비까지 포함시켜야 한다. 홍보하는 방법은 참 다양하다. 네이버 플레이스, 인스타, 블로그, 카페 등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특히 오픈 초창기 때 홍보를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매출이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엔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다.
1. 네이버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란 네이버 검색창에 어느 지역 맛집 검색했을 때 표시 되는걸 말합니다. 네이버에 어디어디 맛집을 검색 했을때 우리 매장이 최상위 및 1페이지에 나와야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많은 노출로 인해 많은 사람을 유입 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유입이 되므로써 더 쉽게 고객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플레이스는 사업자라면 꼭 관심 있게 지켜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 우리 매장이 어디어디맛집을 검색 했을때 하위권에 검색이 된다면 네이버 광고에 광고를 함으로써 상위권으로 노출시킬 수 있으니 꼭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2. 인스타
인스타 광고는 개인 인스타와 상위 인스타 광고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인스타채널을 키움으로써 우리 매장 홍보를 할 수 있고, 상위인스타 채널 광고로 인해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인스타 광고는 주기적으로 하되 오픈 초창기 때 인스타 광고로 인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 시점이 되면 큰 효과를 기대하긴 힘들지만 주기적으로 인스타 광고로 인해 계속 유출시키면 어느 정도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블로그
블로그는 주기적으로 꼭 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주기적으로 우리 매장이 노출이 되다 보면 자연스럽게 우리 매장이 손님들에게 알려질 것입니다. 또한 블로그 글이 많아 지므로써 우리 매장을 검색했을 때 많은 사람이 찾은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우리 매장 클릭수가 많다 보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되어, 순위에 없던 우리 매장이 순위권에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고객 리뷰 관리
블로그와 같이 고객 리뷰 또한 네이버 플레이스 성적에 합산이 되어 우리 매장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권에 노출이 되기 쉽고, 우리 매장에 관심이 있던 손님들은 글이 많이 적어져 있는 블로그보단 짧은 글 및 평점이 많은 리뷰를 더 많이 보게 됩니다.
리뷰 관리는 좀 더 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요즘은 리뷰만 작성해주는 그런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모든지 한 가지만 해선 안되고 요즘 같은 경쟁이 치열하고 4차 산업 시기에는 더욱더 홍보에 힘을 써야 합니다. 인터넷이나, 핸드폰에 얼마나 많이 노출되냐가 우리 매장에 더 많은 손님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장사 안된다고 말만 하지 말고, 장사가 안되면 이유를 찾아보고 내가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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