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가장 잘 나가는 프랜차이즈를 찾는 다고 하면 당연 "브런치빈" 을 빼먹을 수 없습니다.
현재 그만큼 가장 인기가 많은 브랜드 중 하나 인데요. 오늘은 제대로 된 브런치, 제대로 된 커피, 합리적인 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브런치빈" 카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브런치 빈" 현재 매장수는 전국 50개 이상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가맹 문의가 많아 가맹점 수는 급격히 늘어 날 것이며
50여개 이상의 가맹점 평균 매출은 8000만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잘 나가는 프랜차이즈가 아닐까 라는 생각 을 합니다.
브런치빈은 2017년 인천 청라 1호점을 오픈을 하였고 2018년 오픈 6개월 만에 월 매출 1억 돌파와 연 매출 10억을 돌파하였고 2019년 2호점 2020년 3호점을 오픈하고 2021년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펼쳤습니다.
'Value of Together' 라는 모토 아래 2021년 설립된 F&B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BRUNCH BEAN'의 론칭을 시작으로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F&B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브런치빈은 ' 밥 대신 먹는 그날까지' 라는 슬로건에 맞추어 매일 먹을 수 있는 브런치 카페를 지향한다고 합니다.
가격만 삐산 브런치카페보다는 아침과 점심 브런치의 본질에 집중하여 합리적인 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이제까지 우리가 알던 브런치 카페와 전혀 다른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매일 가도 부담이 없는 컨셉의 브런치 카페라는 점 인데요.
음식은 비싸고 분위기는 화려 한 일단 카페와는 달리 하지만 브런치빈은 남녀 노소 부담같지 말고 갈 수 있는 휴양지같은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와 쾌적하고 세련됐지만 전혀 부담이 없는 그런 느낌입니다.
또 한 음식의 맛과 정말 부담 없는 가격입니다.
브런치 카페 치고는 다양한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 입니다.
또 한 세트메뉴 주문시 파격적인 수준으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브런치빈 창업비용 및 예상 수익
브런치빈의 창업 비용은 50평 기준 대략 3억원 이상일거라 판단 됩니다.(점포비 미포함) 최초 투자비가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이 높아 희소성이 높아 오래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고 또 한 본사에서 상권보호를 엄청 넓게 잡아 주다보니 가맹점주들끼리 피터지게 싸울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본사가 가맹점주들과 상생하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또 한 인테리어가 전 지점 통일이 아닌 각 지점의 지역특성과 건물에 마춰서 가장적합한 인테리어를 하여 지점별로 특색을 다르게 준다고 합니다.
' 브런치빈 창업비용 '
50평 기준 전체 2억 7200만원
가맹비 550만원
교육비 1100만원
인테리어 1억 7.550만원
보증금 500만원
기타 7.500만원
위 모든 창업 비용은 별도 공사비가 포함한 총 비용이고 추가공사비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타 프랜차이즈 매장들은 창업비용을 저렴하게 보이고자 별도공사비를 포함하지 않지만 브런치빈은 모든 금액을 공개 하기 때문에 더욱 믿고 창업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런치빈 예상 수익'
브런치빈의 예상 수익은 월 매출 8천만원이라고 과정 했을 시 재료비 35 ~ 38%(공산품들이 많다보니 그때그때 마다 시세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인건비 2.000만원/로얄티100만원/공과금240만원/세금320만원/기타160만원
풀 오토기준 순수익은1.500만원 ~ 2.000만원 사이일거라 예상 합니다.
'브런치빈 창업전 주의사항'
브런치빈은 다양한 메뉴를 메뉴를 저렴하게 팔다보니 주방에 최소 5명의 직원이 필요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만큼 주방 인건비도 많이 나갈 것 이며 각 파트마다 인원을 배치해야 하고 아무리 본사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게 시스템을 잡아주겠지만 그만큼 전문인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직원 구인이 힘이 들 수 있겠습니다.
또한 최초 가맹 교육기간은 한달이며 그 기간 교육인원은 최소 4명 이라는 점입니다.
안그래도 인테리어며 각종 추가금에 많은 돈이 들었고 아직 오픈전이라 매출은 발생 되지 않아 수익은 없는데 한달여 동안 직원들 월급은 줘야 하고 만약 교육직원 중 한명이라도 적성에 맞지 않다며 근무를 못하게 된다 라면 정말 상상만 해도 끔찍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브런치카페 브런치빈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좋은 브랜인건 확실합니다. 가맹과 상생 하려고 하는 게 눈에 보이고 오래 가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본사의 신념이 보이긴 하지만 메뉴가 다양하다 보니 그만큼 전문 인원이 필요로 하는 브랜드 이다 보니 직원 구인에 대한 스트레스는 심할거라 예상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