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줄서는식당"에 방송된 적 있는 "삼산회관" 개그우먼 박나래와 BJ 해님이 가 출연해 긍정적인 맛 평가를 한적 이후 최근 가장 핫한 프랜차이즈로 등극하였습니다. 온 동네마다 기본 입점해 있고, 네이버에 무슨무슨 동 맛집, 무슨무슨 동 핫플등 검색해보면 항상 상위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요즘 프랜차이즈 문의도 가장 많고 프랜차이즈에 관심 있는 사람들 사이에 가장 인기가 많은 프랜차이즈 삼산회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산회관 교대 본점을 시작으로 인해 전국에 퍼지고 있습니다. 교대 본점 같은 경우 한 달 1억 3천여 만원의 높은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로써는 삼산김치찌개와 삼산돼지김치구이입니다. 홀 점심장사로 부터 시작해서 배달과 저녁 술안주로 3 웨이 매출 창출이 가능하고 삼산김치찌개와 삼산돼지김치구이의 핵심인 김치는 옛날 할머니가 해주던 김치맛의 비결과 국내산 배추에 삼산의 비법 양념을 더해 100일을 숙성시켜 탄생한 깊은 김치맛을 내고 있습니다.
고기의 풍미는 최상급 돼지고기를 150시간 저온 비법 숙성으로 씹을수록 더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풍미가 일품입니다.
이로 인해 작은 평수 매장에서도 월 매출 1억 원 이상이라는 높은 매출을 낼 수 있고 교대맛집 타이틀과 함께 전국 가맹사업을 하면서 높은 인지도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순익 구조를 한번 보겠습니다. 교대 본점 같은 경우 방송 이후 매달 1억 3천여만 원의 매출을 내고 있는데 1억 3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면 4천6백만 원이라는 높은 순수익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순수익은 총매출의 35%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매출이 줄면 그만큼 순수익 퍼센트가 줄긴 하겠지만 그래도 프랜차이즈치곤 높은 마진율인 것 같습니다.
특히 삼산회관의 가장 메리트 있는 부분은 바로 초기 투자금액이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작은 평수에도 창업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비용도 평당 130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인테리어 금액에 600만 원 지원까지 해준다는 겁니다.
하지만 별도 공사 부분이 생각보다 너무 많다는 겁니다. 15평 기준 홈페이지에 기재된 금액은 2280만 원인데 여기에 별도공사 : 샷시, 전기, 가스, 분점함, 화장실, 닥트, 어닝, 냉난방비, 등등 너무 많은 비중의 별도 공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5평 기준에 매장 보증금 + 권리금 + 공사비 + 별도공사비등 생각한다면 1억 금액 정도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항상 프랜차이즈를 선택 할때에는 홈페이지에 기재 되어 있는 리스크도 중요하게 봐야 하지만 별도공사에 어떤게 포함 되어 있는지도 중요하게 봐야 되는 부분입니다.
댓글